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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공모주

[공모주] 레뷰코퍼레이션: 상장일, 수요예측 결과, 기업정보, 투자전망, 위험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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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뷰코퍼레이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을 선두 하는 전문기업입니다.
이 기업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계기는, 블로그에 후기를 검색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아래의 이미지 때문입니다.

 


1. 공모주 청약 상세 정보

청약일정:
2023년 9월 19일 ~ 20일
환불일:
2023년 9월 22일
상장일:
2023년 10월 6일
공모가:
15,000원
최소 청약 증거금:
75,000원
주관사:
삼성증권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청약에는 2조7627억원이 몰렸습니다. 20일 레뷰코퍼레이션 상장 주관사인 삼성증권은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이 경쟁률 657.79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으며, 청약건수는 21만 4993건, 청약수량은 3억 6835만 9965주를 기록했습니다. 비례배정 경쟁률은 1314.57대 1로 집계됐습니다.

2. 회사 개요

법인명:
(주)레뷰코퍼레이션
설립일:
2014년 11월 28일
임직원수:
282명('23년 7월말 기준)
자본금:
46억원(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주요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라이브커머스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35길 29 레뷰코퍼레이션 빌딩

3. 공모주 발행 이유

공모 자금은 기존 진출국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시장 확대, 라이브커머스 사업 강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서비스 강화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AI 기술 중심의 플랫폼 고도화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상장 이후 국내에서의 압도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해나감은 물론 커머스, 금융 등 새로운 영역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4. 재무 상태 및 성과

레뷰코퍼레이션은 2021년 이래 꾸준히 흑자를 내온 회사로,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51억원, 19억 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5. 산업 동향 및 경쟁 환경

레뷰코퍼레이션이 글로벌을 바라보고 있는 건 인플루언서 풀을 확장해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도 기여하려 합니다. 현재 레뷰코퍼레이션은 3개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현지 IT인력 활용을 목적으로 설립한 ‘REVU R&D Center’, 대만 인플루언서 시장 공략을 위해 지분 투자한 ‘Mate International Marketing’,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지분 투자한 ‘레이블코퍼레이션’ 등입니다. 이 외에도 레뷰코퍼레이션은 레뷰셀렉트 글로벌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는데, 태국에 100% 자회사 형태의 현지 법인 설립도 준비중입니다.
글로벌 통계 사이트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는 2020년 1억 7780만 달러(현 기준 1600억 원)에서 2022년 3억 2850만 달러(현 기준 4400억 원)로 늘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은 35.9% 정도로 추산됩니다. 레뷰코퍼레이션도 덩달아 성장했으며, 연결기준 매출이 2020년 173억 원에서 2022년 403억 원으로 확대되어 연평균 성장률은 52.6%입니다.

6. 투자 전망과 위험 요인

레뷰코퍼레이션은 동아시아 6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11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회원이 소속된 플랫폼 기반의  REVU 생태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미디어 소비가 증가하면서 '인플루언서 시대'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미 안정적인 글로벌 사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데다 빅데이터 축적 및 AI 머신러닝 기술의 고도화로 한 단계 더 나아갈 레뷰코퍼레이션의 향후 실적이 기대됩니다. 다만 오버행(잠재적 대량 매도 물량) 우려와 구주 매출 등이 공모주의 매력을 떨어뜨리는 요소로 꼽힌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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